예쁜수저세트 몽블랑 한식 수저 젓가락 키즈까지
아이들에게 유행하는 캐릭터나 놀이가 지속해서 바뀐다. 워낙 많고 자주 바뀌다. 보니 따라잡기가 힘이 든다. 이번에는 티니핑이라는 수십가지 어쩌구 핑들이 나오는데 그게 유행인가 보다. 그 티니핑 캐릭터로 된 수저통과 수저세트로 교환하고 싶어하길래 온라인으로 주문해 택배로 받았습니다. 숟가락과 젓가락의 손잡이 반대쪽 부분이 스테인레스 재질로 보입니다. 연마제가 있을까 싶어서 식용유를 키친타올에 묻히고 닦아내 봅니다. 조금이지만 거뭇하게 묻어나옵니다.
스텐레스 재질로 연마제를 이용해서 가공한 듯 합니다. 손잡이 반대편으로 음식물을 집고 입이 닿는 부분이라 닦아내지 않았다면 조금씩 어린이 입속으로 좋지 않은 연마제가 들어 갔을 것이라 생각하니 기분이 좋지 않고 께름칙합니다. 이번에는 스텐레스 재질의 어린이용 수저 연마제 닦아내는 과정과 방법을 사진으로 남겨봅니다.
어린이용 수저 연마제 닦아내기
최근 유치원생들 사이에서 유행인 티니핑이라는 만화 캐릭터가 있습니다. 워낙 하츄핑, 바로핑, 꺼꿀핑 핑핑 극도로 많아서 헷갈린다. 딸아이가 유치원에 가지고 다니는 수저를 티니핑으로 교환하고 싶어해서 주문해 주었다. 택배를 받아서 열어보니 수저 끝부분이 스텐레스 재질로 보여진다. 스테인레스라면 연마제가 남아 있을 수 있으므로 닦기로 합니다. 연마제를 닦아내는데 필요한 준비물은 식용유아무 기름이나 상관없습니다.와 키친타올입니다.
키친타올에 기름을 적당히 묻혀 닦아내면 됩니다. 많이는 아니지만 이렇게 거뭇하게 연마제가 닦여 나옵니다. 한차례 닦아내고 한번 더 닦아 낸다. 비교해보기 위해서 선물로 받은 금으로 도금이 된 수저도 식용유를 묻힌 뒤 닦아보았습니다.
스테인리스 물건 연마제를 닦아내고
주방에서는 여러 스테인리스 제품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번처럼 어린이용 수저도 스레인리스 제품으로 만들어지는데 이렇게 연마제를 이용해서 가공했다고하면 가정에서는 세제로만 세척해서 바로 사용할 수 있게 연마제는 닦아내고 판매 되었으면 싶은 생각이 들었다. 누군가는 이런 사실을 모르고 세제로만 청소 후 사용할 것이고 이해하는 사람도 닦아내는데 번거로움을 느낄 것이 분명합니다.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간편한 제품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