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임차료 월세액 세액공제신청(월세 소득공제)

주택임차료 월세액 세액공제신청(월세 소득공제)

연말정산 간소화란 영수증 발급기관이 제시한 의료비, 보험료 등 소득, 세액공제관련 데이터를 근로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간소화를 클릭하고, 공동인증서나 지문, 간편인증 로그인을 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공제신고서작성을 클릭합니다. 팝업창이 하나 뜹니다. 근무처 선택 및 추가입력 나는 상관없으므로 패스합니다. 근로자가 연말정산간소화에서 선택한 공제자료와 회사가 미리 제시한 근로자 기초자료4대보험, 일괄 기부금 등는 공제명세서에 자동으로 채워집니다.

연말정산간소화에서 부양가족의 자료제공동의를 추가 아니면 변경한 경우 이유없이 간소화데이터를 다시 조회하여 공제신고서를 재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연말정산간소화에서 조회되지 않아 영수증 발급기관에서 직접 수집한 자료집은 공제항목명의 수정 버튼을 눌러 추가입력하시기 바랍니다.


imgCaption0
주택 임차료 현금영수증 발급신청

주택 임차료 현금영수증 발급신청

부모 계정으로 홈텍스에서 주택임차료 현금영수증 발급 신청을 합니다. 임대인의 동의가 필요가 없고 월세 지급일로부터 3년 이내 내역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어떻게든 임대인이 알게 됨에 눈치가 보이신다면 계약 종료후 신청하는것도 나쁘지 않을듯 싶습니다. 월세액 현금영수증을 발급받기 위해서 주민등록등본, 임대계약증서 사본, 계좌이체 영수증의 증빙이 필요합니다. 계좌이체 영수증의 경우 은행 웹사이트에서 출력 가능하고 무예금통장 입금의 경우 은행에 방문하면 출력해 줍니다.

부모 두 분 중 어떤 분이 기준이 될지는 애매한 부분이 있긴 한데요, 임대차계약자와 월세액 납입자가 일치한다면 다행이지만 서로 다를 경우 확인이 필요합니다. 월세액 세액공제의 경우 배우자 등 부양가족이 계약한 경우도 공제가 가능하다고 하니 소명이 필요할 수 있는 듯싶습니다.

공제대상 해당 과세기간 총급여액이 7천만원 이하 근로소득자종합소득금액 6천만원 초과자 제외인 무주택 세대의 세대주 세대주가 주택 관련 공제를 받지 않은 경우 세대원도 가능가 국민주택규모 아니면 기준시가 3억원 이하의 주택주거용 오피스텔, 고시원 포함을 임차하기 위해 지급하는 월세액세액공제금액 월세 지급액750만원 한도 x 10

총급여 55백만원 이하자종합소득금액 4,500만원 초과자 제외 월세 지급액750만원 한도 times 12 임대인성명상호 임대인 주민등록번호사업자번호 주택유형코드 주택계약면적 임대차계약서상주소지물건지 계약개시일 계약종료일 연간 월세액 부동산 계약서에 있는 항목을 그대로 입력하기만 하면 됩니다.

월세 세액공제 필요서류

월세 세액공제를 받기 위해서는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임대차계약서 사본 월세를 지불하는 주택의 임대차계약서 사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월세액을 납부했다는 증거내역 이는 현금영수증, 계좌이체영수증, 무통장입금증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등본상의 주소와 월세 결제 주소가 일치하는지 심사숙고하는 필요한 자료입니다. 국세청 홈택스에 제출하는 경우에는 해당 서류들을 스캔하여 보대하여 두셨다가 제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월세 세액공제의 필요서류

임대차계약서 사본 주민등록표등본 월세를 지급했음을 증명하는 서류 현금영수증, 계좌이체증, 무통장입금증 등 연말정산 시기에 세액공제를 받으시는 경우 상기의 서류를 기업 담당자에게 제출하면 되겠지요. 만약 저처럼 연말정산 이후 경정청구를 하시는 경우에도 필요서류는 똑같습니다. 그럼 서류까지 다. 챙기셨으면 이제 경정청구를 하러 가 보겠습니다.

월세 세액공제 및 소득공제 조건

월세 세액공제 및 소득공제를 받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무주택 세대주여야 합니다 월세 세액공제를 받기 위해서는 본인 아니면 배우자가 현재까지 주택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야 합니다. 자가 주택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 해당 공제 대상이 아닙니다. 근로소득 총 급여액 아니면 종합소득액이 일정 범위 내여야 합니다 연간 총 근로소득 급여액이 7천만 원 이하이거나 종합소득액이 6천만 원 이하여야 월세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주택 규모인 주택에 거주 중이어야 합니다 월세를 지불하는 주택은 국민주택 규모인 전용면적 85 이하이거나 기준시가 3억 원 이하여야 합니다. 주거용 오피스텔이나 고시원도 해당됩니다.

글을 마치며

여태까지 냈던 월세에 의 소득공제 조건에 에 대하여 오늘은 알려드렸습니다. 연간소득액이 7000 이하이시거나 무주택자 인 분들은 세액공제로 100만 원 이상의 공제를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참고고 몇 년 전의 월세에 대해서도 공제가 가능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주택 임차료 현금영수증

부모 계정으로 홈텍스에서 주택임차료 현금영수증 발급 신청을 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월세 세액공제 필요서류

월세 세액공제를 받기 위해서는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월세 세액공제의 필요서류

임대차계약서 사본 주민등록표등본 월세를 지급했음을 증명하는 서류 현금영수증, 계좌이체증, 무통장입금증 등 연말정산 시기에 세액공제를 받으시는 경우 상기의 서류를 기업 담당자에게 제출하면 되겠지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