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조사 상여처분 배당 소득처분시 원천징수이행상황신고서 작성요령(세무조사 배당소득 수입시기)
그간의 전개과정 성과 bull 올해에는 부동산시장 과열에 편승한 변칙적 탈루행위가 빠르게 증가함에 따라, 빠른 대응을 통해 7차례1에 걸쳐 여러가지 유형2의 탈세혐의자 1,543명을 동시조사하여 1,203억 원을 추징하였으며, 이 중 185명은 현재까지 세무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회계법인, 세무법인에서 세무조사 사전 대처는 어떻게 하는걸까
회계법인에서 고객사들이 세무조사를 받기 전에 미리 준비를 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다른 것보다도 미리 준비를 위해 케이스 스터디를 한다고 합니다. 케이스 스터디란 이 회사의 업종에 따른 특이사항과 구조적으로 발생할 수 밖에 없는 이슈들을 파악하여 미리 판결 보기 등을 정리해놓는 것을 이야기 합니다. 이렇게 미리 준비를 해두어야 추후 세무조사가 시작 될 때 각종 소명 요청에 대하여 빠르게 의견서와 의견서에 포함될 판결 보기 등을 제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법인 측면에서는 세무조사 대응이 고부가가치 용역에 해당하므로 다른 용역들보다. 조금 더 신경을 쓰는 편인 것 같긴합니다.
법인카드에는 기명카드와 무기명카드가 있습니다.
기명이란 이름을 써놨다는 것으로 말 그대로 누가 쓸 수 있는지 사용자를 정해놨다는 뜻입니다. 기명카드는 기명되어 있는 그 사람만 쓸 수 있도록 특정을 해놓은 것입니다. 이것이 좋은 점은 개인카드랑 거의 비슷하게 활용가능하다는 것입니다. 핸드폰에 삼성 페이, 애플 페이 많이 사용하는데 폰에 기명 법인카드를 페이 등록해 놓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쓰던 쇼핑몰쿠팡, 11번가 등 아이디에 결제방식으로 기명 법인 카드를 등록해서 인터넷 쇼핑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여러 가지 온라인 마켓 등에 내 개인카드랑 동일하게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법인을 위해 지출이 잦은 대표이사나 사내이사가 쓰는 카드라면 기명카드를 활용하는 것이 정말 좋습니다.
필리핀 법인 설립 22 필리핀인법인 VS 외국인투자법인
이번에는 외국인투자법인에 대하여 적어보려 합니다. 외국인투자법인, 즉 100의 지분율을 외국인이 보유하고 있는 법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외국인투자법인의 강점은 기업 법인의 지분율과 연관된 문제 발생이 없습니다.는 것입니다. 즉 앞서 언급된 필리핀인법인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일들이 전부 깔끔하게 정리됩니다. 단점은 필리핀 외국인 투자법에 적용된 최소투자금을 투자해야 하는 것과 필리핀국세청의 주요 관심대상이 된다는 것입니다.
여기에서 왜? 라는 의문이 생길 수 있습니다. 왜? 필리핀국세청에서 외국인투자법인에 대하여 애정을 가지는 거지? 이것에 대하여 제가 아는 선에서 정리를 해드리겠습니다. 첫번째 필리핀국세청의 지역별 사무소는 일이 너무 느립니다. 필리핀 공무원들의 일처리는 거의 느립니다. 일이 적지않기도 하지만, 아직까지도 명백한 전산화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