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산 , 성판악진달래밭대피소 사라오름전망대

한라산 , 성판악진달래밭대피소 사라오름전망대

한라산 성판악진달래밭대피소사라오름전망대 이번에는 젠장 한달전에 예약을 하고 기분이가 좋아서 난리를 떨었드만 가는날이 장날인가. 아침에 밥먹고 있는데 이런 문자 띡 겨울에 가쟈고 친구들끼리 몇달전 부터 약속을 하고 비싼 뱅기표까지 예약 했더만 친구들은 그래도 모른다고 진달래대피소까지 일단 가보고 정하쟈 합니다. 날씨가 좋을줄 아느냐고. 6시전에 도착했건만 사람은 빨리도 왔다. 줄을 서서 QR코드 점검 받고 있습니다. 문자로 저리 띡 하니 오니 어르신이 큰소리로 한참 뭐라고 하신다.


imgCaption0
재난상황시 챙겨야 할 비상대비물품

재난상황시 챙겨야 할 비상대비물품

생활필수품과 비상사태에 대비하여 비상용 가정용 상비약품, 화생방 대비용품 등을 마련해야 합니다. 비상용 생활용품 비상식량, 물, 취사도구식기, 부탄가스 등, 침구 및 의류, 라디오건전지, 휴대용 전등, 성냥 등 가정용 상비약품 소독제, 해열진통제, 소화제, 지사제, 화상연고, 지혈제, 소염제, 붕대, 반창고 등 화생방 대비상품 방독면 아니면 수건이나 마스크, 우의, 방독장화, 장갑, 창틀 밀폐용 접착테이프 등 귀중품 신분증, 현금, 신용카드, 자동차 키 재난안전문자는 우리 실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예민할 수밖에 없는데요. 최근 민방공 경계 오발령으로 이슈가 되어 민방공 재난시 대피소 찾는 방법과 챙겨야 할 비상대비물품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지진 대피 후

1. 가족의 상황과 부상자를 살펴보고 즉시 구조 요청을 합니다. 흔들림이 멈추면 함께 있는 가족끼리 부상이 없는지 집에 위험이 없는지 확인합니다. 부상자가 있다면 이웃과 서로 협력하여 응급처치하고 소방서119 등 구조구급기관에 신고합니다. 2. 주변의 손해 경우에 따라 귀가 여부를 결정합니다. 지진이 발생하면 라디오 및 근처에 있는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정보에 따라 행동하며, 귀가여부를 판단합니다.

3. 가정이나 사무실로 돌아간 후에는 안전에 유의하여 주변을 확인합니다.

가정이나 사무실의 손해 상황을 확인하고, 안전이 의심된다면 전문가의 확인을 받게끔 합니다. 옷장이나 사무실 보관함 등의 내용물이 쏟아져 내려 부상을 입을 수도 있으므로 문을 열 때 주의합니다.

지진 발생시

1. 튼튼한 탁자 아래에 들어가 몸을 보호합니다. 지진으로 크게 흔드는 시간은 길어야 12분 정도입니다. 튼튼한 탁자의 아래로 들어가 탁자 다리를 꼭 몸을 보호합니다. 탁자 아래와 같이 피할 곳이 없을 때에는 방석 등으로 머리를 보호합니다. 2. 가스와 전깃불을 차단하고 문을 열어 출구를 확보합니다. 흔들림이 멈춘 후 당황하지 말고 화재에 대비하여 가스와 전깃불을 끕니다. 문이나 창문을 열어 언제든 대피할 수 있도록 출구를 확보합니다.

흔들림이 멈추면, 출구를 통하여 밖으로 나갑니다. 3. 집에서 나갈 때는 신발은 꼭 신고 이동합니다. ∙ 지진이 발생하면 유리 조각이나 떨어져 있는 물체 때문에 발을 다칠 수 있으니, 발을 보호할 수 있는 부츠를 신고 이동합니다.

안전디딤돌 앱 사용하기

안전디딤돌이라는 앱을 다운로드하고 오른쪽 상단에 대피소 조회를 클릭하시면 현재 위치를 검색하는 창이 뜹니다. 본인이 위치한 곳 주소를 검색하면 주변 대피소에 대한 정보가 나옵니다. 길 찾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지도와 내비와도 바로 연결돼서 위급상황 시 쉽게 대피소를 찾을 있습니다. 미리 앱을 다운로드하여 놓고 알아두면 위급시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사진 몇장 찍어주고 나니 손가락은 땡강 짤릴것만 같다.

하얀 웨딩드레스를 입은 사라오름도 우릴 반겨주지도 않고 그 밤길을 걸으면서 별 볼거리 없는 진달래밭대피소 까지 걸으면서도 그래도 친구라 좋고 오만 이야기 하면서도 실실거리면서 웃어서 행복했던 걸으면서 어렸을때 이야기는 한도 끝도 없이 이어지고 우리만 알수 있는 암호처럼 동무들 이야긴 또 해도 잼있기만 합니다. 난 사실 어려서 갯가에 자랐어도 조세들고 생굴을 까보지도 않았고 소풀도 베어보지도 않고 밭에 풀도 메보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우리 친구들은 나보고 공주라고 합니다. 운동을 한탓도 있겠지만 아부진 자식들에게 그런 험한 일을 시키고 싶지 않습니다. 했다. 사실 나만 안하고 컷지 다. 하고 자랐다고 합니다. 언니 오빠들 동생들은 나만 안한 셈입니다. 젤 잼이없는 구간을 걸어서 약간은 애들이 실망할까 걱정했더만 그래도 친구라서 좋았다고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재난상황시 챙겨야 할

생활필수품과 비상사태에 대비하여 비상용 가정용 상비약품, 화생방 대비용품 등을 마련해야 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진 대피 후

1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진 발생시

1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