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이과세자 종합소득세 신고 안한다면 생기는 불이익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주식 차익 실현에 대한 세금이라 할 수 있는 양도세를 5월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을 맞이하여 키움증권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공짜로 신고 대행 서비스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소개해드릴게요. 5월 종합소득세 신고 때 지난해 한 해 동안 주식의 수익 실현에 대해서도 신고를 진행해야 하는데요. 미국 주식의 경우 250만 원까지의 수익에 대해서는 세금이 없습니다.지만 이를 초과하면서부터 초과분의 22의 과세가 진행되고 이에 대해서는 별도로 양도소득세 신고를 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합니다.
물론 개인이 신고를 하는 것이 엄청나게 어려운 기술을 요하지는 않지만 처음 해보시거나 자주 안 하는 일입니다.
Contents
종합소득세 신고 시 필요경비 입력?
1. 필요경비는 소득의 종류에 따라 구하는 방법이 달라집니다. 필요경비 비용처리는 종합소득세를 줄이기 위한 절세의 한 방법으로, 세무사에게 비용처리사항을 잊지 않고 알려주도록 합니다. 2. 근로소득, 연금소득, 기타소득, 사업수입이 있는 간편장부대상자는 필요경비가 자동적용됩니다. 3. 사업수입이 많은 복식부기의무자를 빼고 근로소득, 연금소득, 기타소득, 사업수입이 있어 종합소득세를 셀프로 신고하고자 하는 인원은 수입금액, 필요경비, 소득금액을 따로 계산할 필요가 없습니다.
종합소득세 신고서를 쓰는 방법
신고서의 유형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소득 내역, 공제 내역, 다짐 사항 등을 쓰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이를 위해 다음의 절차를 그러므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1 종합소득세 신고서 준비 인터넷 신고의 경우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신고서를 다운로드하거나, 모바일 신고의 경우 국세청 앱에서 신고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2 종이 신고의 경우에는 국세청 지정 양식을 구매하거나 다운로드하여서 작성할 수 있습니다.
3 신고 대상 연도 선택 신고할 대상 연도를 선택합니다. 일반적으로 종합소득세 신고는 매해 2월부터 5월까지 신고 기간이므로, 해당 기간 내에 선택해야 합니다.
세무사에게 종합소득세 신고 대행을 맡긴다.
세무사에게 신고 대행을 맡기면 직접 신고하는 것보다. 절세 혜택을 최대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트레스받으며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하지만 세무 전문가 상담이 망설이는 부분은 바로 수수료입니다. 코로나 이후로 온라인 세무 전문가 상담이 굉장히 활성화되었습니다. 최근 시기 개인사업자, 프리랜서 등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야 하는 많은 분들이 찾아줘 세무사라는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찾아줘 세무사에서는 담당 세무사의 학력과 경력, 전문 분야가 공개되어 있어서 나에게 맞는 전문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찾는 가장 큰 이유는 상담 비용과 기장 비용이 공개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세금을 환급받지 못하고 더 납부해야 하는데 수수료도 비싸면 더욱 부담이 됩니다.
부동산 임대업의 간편장부대상자
부동산 임대업의 경우 간편장부와 복식장부를 나누는 사업소득의 기준, 즉 업종별 기준금액은 7,500만 원입니다. 직전연도 임대수입이 7,500만 원 미만 간편장부대상자이고, 7,500만 원 이상 정규 장부를 써야 하는 복식부기의무자 입니다.
임대수입이 7,500만 원 넘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많으려나요? 직전 임대수입이 7,500만 원 미만 이면 간편장부대상자로, 세무 지식이 없어도 간단하게 장부를 작성가능하므로 셀프로 종합소득세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직전 임대수입이 7,500만 원이 넘는 인원은 복식부기의무자이기 때문에, 회계지식이 필요하므로 세무대리인을 통해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는 게 좋습니다.
종합소득세 신고 도움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세무사에게 상담받는 것도 부담스럽고 아무리 저렴하다고 해도 값비싸게 느끼는 경우가 있습니다. 매출액이 큰 사업자 외에 알바, 프리랜서 소득자가 그런 경우에 해당됩니다. 수입이 적으면 환급액도 적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데요 수수료가 20만 원 이상 발생한다면 오히려 불필요한 지출로 느껴지기도 합니다. SSEM 알고리즘 세금신고는 수수료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는 신고 도움 서비스입니다.
종합소득세 신고 수수료가 부가세 포함 33,000 원으로 추가 비용이 없습니다. 세무 전문가 상담비용과 기장료를 합하면 평균 20 ~ 30만 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올해 돌려받을 수 있는 환급액을 공짜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SSEM 앱을 설치하고 로그인 후에 기초 정보만 입력하면 홈택스 자료가 연결되어 5분 만에 환급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종합소득세 신고 시 필요경비
1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종합소득세 신고서를 쓰는
신고서의 유형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소득 내역, 공제 내역, 다짐 사항 등을 쓰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세무사에게 종합소득세 신고 대행을
세무사에게 신고 대행을 맡기면 직접 신고하는 것보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