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드로잉 툴 오토데스크 스케치북 간편한 드로잉 툴 (Autodesk Sketchbook)

무료 드로잉 툴 오토데스크 스케치북 간편한 드로잉 툴 (Autodesk Sketchbook)

아이패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주로 프로크리에이터를 사용하지만, 나는 갤럭시탭을 사게 되어 지속해서 이 어플, 저 어플을 옮겨다니며 방황하다가 드디어 한 개에 정착했다. 갤럭시도 유료로 좋은 앱들이 많이 나와있지만, 나 같은 초보가 쓰기엔 기능이 과하게 많거나 UI가 복잡해서 잘 손이 가지 않았습니다. 내 기기 갤럭시 S7 초기에는 정말 괜찮은 앱이라 생각하고, 잘 썼지만 유독 내 기기에서 그런건지 캔버스가 손바닥이랑 펜이 같이 닿으면 자꾸 구석으로 이동했다.

가끔씩 이라고 하기엔 불편할 정도로 많이 그랬다. 설정에서 팜 리젝션도 체크해줬는데, 장갑을 끼고 그림을 그리려 해도 자꾸 구석으로 가버리는 캔버스. 이것 때문에 메디방 페인트를 삭제했다.


imgCaption0
예제 이미지


예제 이미지

이미지를 흑백으로 제작하는 한꺼번에 특정 객체만 색상 값을 남겨 놓아 사진에서 도드라져 보이도록 제작하는 효과 주변부를 흐려지게 하는 아웃포커스 효과 불꽃놀이 오버레이 효과 빛샘 효과 크로스 필터 효과 사진을 코믹하게 꾸밀 수 있는 여러 테마의 스티커 모음 텍스트 삽입하기 이렇게 성공한 사진은 디스크에 저장하거나 트위터 혹은 페이스북 같은 곳에 곧바로 올릴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약 590개의 기능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어도비 프레스코

종이에 그린 것 같은 수채화를 그릴 수 있는 어플입니다. IOS환경에서만 사용가능합니다. 붓의 물 양을 조절할 수 있고워터 플로우 물감이 번져나가는 모양이 실제 수채화와 유사한 느낌을 줍니다. 드라이 레이어라는 물을 말려주는 효과도 있어서 번짐의 정도를 조절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포토샵과 같은 어도비에서 만든 어플인만큼 인터페이스가 아주 유사합니다. 따라서 기존 포토샵 유저라면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익숙하지 않은 유저라면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오토데스크 스케치북 다운받고 설치하는 법과 간결한 특징들을 살펴봤는데요. 아무리 좋은 도구라도 사용자의 숙련도가 미비하다면 좋은 작품을 만들 수 없겠죠. 시간 날 때마다. 틈틈이 드로잉 연습해서 앞으로 블로그에 열심히 그린 그림들도 올려볼게요. 참 이 프로그램의 가장 큰 장점은 가볍다는 점입니다. 실행도 빠르고 제 저렴이 태블릿에서도 버벅거림이 없이 잘 호환돼서 아주 좋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