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창업 비용 카페 창업의 현실

카페 창업 비용 카페 창업의 현실

프랜차이즈 창업정보 세상의 모든 창업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창업 아이템에 대한 정보를 다루는 블로그 포스트 채널 세상의 모든 창업입니다. 이번 글을 통해 알아볼 주제는 베이커리 카페 창업에 대한 부분입니다. 베이커리의 현실적인 조언을 통해 한 번 진중하게 고려해 보시길 바랍니다. 베이커리 카페 창업 이해하기 베이커리 창업 vs 카페 창업? 지금 상태에서 베이커리와 카페를 굳이 나눌 필요는 없습니다. 판매의 비중에 따라 갖는 성질이라는 점에서 접두어, 접미어에 의해 혼동할 이유가 없습니다.


프렌차이즈와 개인 카페의 차이
프렌차이즈와 개인 카페의 차이

프렌차이즈와 개인 카페의 차이

단점은 프렌차이즈 이용에 따른 로열티와 가맹점비입니다. 프렌차이즈의 경우 아무래도 인지도가 있기에 상권분석만 잘해서 입점을 하면 매출이 비교도 안 되게 높을 수 있는데요. 다만 단점은 이에 따른 수수료도 꽤나 부담이 된다는 점입니다.

일반적으로 5천만원이면 창업이 어렵지 않은 개인카페와 달리, 프랜차이즈는 위에 말씀 드렸던 로열티나 가맹점비 등을 함께 고려해야 되는데요. 여기에 더해, 점주님들이 희망하는 상권에 창업을 하기 위해서는 권리금과 보증금에 인테리어 비용까지 생각을 하셔야 합니다.

물론 희망하는 자리에 들어오는 권리금이나 보증금은 개인 카페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직접 매장에서 일하며 배우기
직접 매장에서 일하며 배우기

직접 매장에서 일하며 배우기

한편, 매장에서 직접 일을 해보면서 커피를 연기자는 방법은 실무적인 측면에는 오히려 첫 번째 방법보다. 훨씬 도움이 많이 되는 방법입니다. 애초에 이론적인 것만 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매장 환경에서 일을 하는 만큼 커피내리는 스킬 이외에 고객 응대나 관리적인 차원까지 배울 수 있다는 것이 이 방법의 큰 장점입니다.

문제느 시간과 스트레스입니다.

교육과정 수강하기

먼저, 교육 과정 수강을 통해 커피 내리는 방법 이야기부터 해볼께요. 이 방법은 사실 실무적인 차원에서는 별 도움이 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설립된 정규 클래스를 통해 이론적인 부분까지 체계적으로 연기자는 만큼, 이후 들어오는 알바를 교육한다던지, 관리한다던지, 그리고 카페라는 영역에 대하여 전혀 모르는 분들에게는 좋은 훈련 코스가 될 수 있습니다.

준비 과정은?

가장 먼저, 카페 창업을 위한 준비 과정에 대하여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페 창업을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예상하셨겠지만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기본적으로 커피 내리는 방법을 배워야 하는 것입니다. 물론, 처음부터 커피를 다음날 수 있는 알바를 고용하는 방법도 엄밀히 말하면 가능은 하지만, 커피 내리는 법도 모르는데 알바생 관리는 몇 배는 어려워지겠죠?

커피 내리는 방법을 연기자는 방법은 기본적으로는 직접 학원과 같은 교육 과정을 거치는 방법이 있고, 두 번째로는 직접 카페에서 일하면서 배워가는 것이 있습니다.

개인 커피숍 창업으로 비용을 절감하자

개인적으로 커피숍을 창업한다면 물론 가맹비나 보증금의 지출이 줄어듭니다. 그리고 커피머신이나 인테리어도 직접 발품을 팔아서 구입한다면 많은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만의 뚜렷한 감성을 드러낼 수 있죠. 커피는 감동적인 음료이니까요. 또한 요즘에는 커피머신이나 인테리어용품, 탁자와 의자, 주방기기 등을 중고로 각양각색으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지난 코로나의 여파로 많은 카페들이 폐업을 하면서 중고 물품이 많이 나왔기 때문에 지금 창업 하신다면 이런 부분을 참고해서 인테리어를 하신다면 좀 더 많은 비용을 절감하실 수 있습니다.

자신만의 감성을 카페 곳곳에 나타낸다면 초기 유입은 어렵더라도 나중에는 많은 단골을 확보해서 보다. 안정되는 카페를 운영할 수 있게 될테니까요.

상권을 해석하는 것은 프렌차이즈나 개인 창업이나 모두 중요합니다.

과거 커피에반하다라는 브랜드의 인지도가 있는 상태에서 무인 카페로 진출하였기 때문에, 인지도가 떨어지는 무인 카페에 비해 고객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인건비가 크게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마진율이 30에 육박할 정도로 좋습니다. 다른 무인 카페와 비교해도 창업 비용이 비교적 저렴합니다. 무인 카페이지만 월평균 매출액이 500만 원 정도인 부분은 아쉽습니다. 커피머신을 렌탈해야 하는 구조인데, 이 비용이 고정비로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무인 카페로 창업을 한다고 하더라도 AS에 대한 부분은 감안해야 합니다. 가맹 100호점 돌파, 마진율 30% 수준의 무인카페 만월경이 궁금하다면 커피에반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프렌차이즈와 개인 카페의

단점은 프렌차이즈 이용에 따른 로열티와 가맹점비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직접 매장에서 일하며

한편 매장에서 직접 일을 해보면서 커피를 연기자는 방법은 실무적인 측면에는 오히려 첫 번째 방법보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교육과정 수강하기

먼저 교육 과정 수강을 통해 커피 내리는 방법 이야기부터 해볼께요.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